▣ 블 리 ▣

초간단요리 얼큰참치찌개 만들기!! 김치찌개와 비주얼은 같지만 전혀다른맛!!

모든렌탈 2015. 3. 18. 18:53

 

 

초간단요리 얼큰참치찌개 만들기!! 김치찌개와 비주얼은 같지만 전혀다른맛!!

 

 

 

 

 

 

 

날씨가 꼬물꼬물 비가 금방이라도 떨어질듯해서

이런날엔 얼큰참치찌개가 생각나더라구요.

이건 달뽕이가 꽁치캔의 꽁치를 징그러워해서

참지캔을 넣고 응용해보았어요.ㅋㅋㅋ

근데 나름 괜찮더라구요.

 

 

 

 

 

 

 

 

 

참치찌개는 재료도 엄청 간단해요...

어느집에나 싱크대 문열면 보이는 참치캔

어느집에나 냉장고 문열면 보이는 김치와 양파....ㅋㅋㅋ

그리고 두부와 파....

일단 처음 만들어보는것이라..실패할수도 있기에

내가 좋아라하는 버섯은 패쑤~!!

재료만봐도 완전 초간간 찌개여요~~

 

 

 

 

 

 

 

 

 

우선 참치찌개에 들어간 메인 묵은김치를 물에한번 씻어서

양파와 함께 알맞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그러고보면 묵은지는 참 다양한 음식에서 메인도 되었다가

보조역도 톡톡히 하는 정말 기특한거 같아요...ㅋㅋㅋ

 

 

 

 

 

 

 

 

 

참치찌개는 양념도 간단하답니다...

민망할 정도로 간단하네요....

고춧가루와 간장...그리고 다진마늘...

사진에는 없는 후춧가루가 다에요~~~

특히 간장으로 간을 할껀데..저 간장이 국물의 맛을

변화시켜 김치찌개와는 전혀다른맛을 낼꺼에요...

놀라지마셔요~!!ㅋㅋㅋ

양념도 정말 초간단요리죠...ㅋㅋ

 

 

 

 

 

 

 

 

이젠....둘이먹기엔 적당한크기의 뚝배기에

얼큰참치찌개의 모든재료라하루있는 김치와 양파를 넣고

끊이다가 고춧가루, 마늘다진거, 간장, 그리고 후추가루를 넣고 끊입니다.

 

 

 

 

 

 

 

 

김치와 양파가 어느정도 익었을때 얼큰참치찌개의 주인공

참치캔을 넣어줍니다.

비주얼은 김치찌개와 같으나 전혀다른맛....

아마도 간장으로 간을해서 그런가봐요..

정말 꽁치찌개같은 느낌이에요...

느낌만...말이죠.....ㅋㅋ

정말 쉽고 간단하죠...

바로 초간단요리되긋어요....ㅋㅋ

 

 

 

 

 

 

 

이젠...얼큰참치찌개에 내ㅏ좋아하는 두부와 대파를

넣어주고 보글보글 끊이면 됩니다..

근데...청량고추하나 안들어갔는데 왜 얼큰참치찌개냐면요..

저놈의 고춧가루가 진짜 엄청매운 청량고춧가루인데다가...

저놈의 묵은지...저거 담글때 청량고추가 과다하게 들어가

간도 못볼정도였어서...

따로 청량고추를 넣지 않아도 되었는데..

기호에 따라 청량고추도 쏭쏭 썰어넣어주시면 됩니다...

다 끓여놓구보니 비주얼이 영락없이 김치찌개같지만

맛는 전혀 달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