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 리 ▣

엉터리 소고기장조림만들기 나만의 황금레시피로 장조림속 계란과함께밥한공기 뚝딱~!!

모든렌탈 2015. 4. 7. 17:53

 

 

 

[ 엉터리 소고기장조림만들기 나만의 황금레시피로 장조림속 계란과 함께 밥한공기 뚝딱~!! ]

 

 

 

 

 

 

4월 되고나서부터 달뽕이가 부척 힘들어하네요..

입맛도 없다하고...암만해도 봄타는것같죠?

입맛없을땐=소고기....ㅋㅋ이상한공식이지만 이상하게 성립된다는...ㅋㅋㅋ

냉큼 내사랑 코스트코로 달려가 장조림용 소고기와 샤브샤브용 소고기를 사옵니다...

 

 

아참 소고기장조림에는 계란이있어야하는데

냉장고에 한알도 없는 계란까지 사들고 부지런히와서 시작해봅니다...^^

손이 토실토실..고생한 손인데 쫌 부끄럽습니다...ㅠㅠ

 

 

 

 

 

 

 

소고기장조림만들기를 어려워하시는분들이 많은데

저두 처음에는 어려워했어요..

근데 시어머니가 정말 짜지않고 맛나게 쇠고기장조림을 만드는

황금레시피를 알려줬어요.

그런데도 아직 손맛이란게 없어서 그런지 그맛이 안나서

달뽕이가 엉터리 소고기장조림이라 불러요...ㅋㅋ

 

 

 

 

 

 

 

 

일단은 사온 장조림용소고기를 찬물에 담궈 핏기를 제거합니다.

흠..덩어리채로 넣었다가 시간을 단축하고자 다시 잘라서 넣어줍니다..ㅋㅋ

제가 쫌...어설프죠....ㅋㅋ

 

소고기장조림이 완성되었을때 5cm~7cm정도가

제일 좋더라구요!!

 

 

 

 

 

 

그리고 달뽕이가 삶아준 계란...

이상하게도 전 계란을 삶고 찬물에 담궜다가 껍질을 까도..

계란이 누더기가 되더라구요...

그 누더기계란을 조리면 표면이 넘 징그러워서

특별히

소고기장조림에 들어갈계란이라

달뽕이한테 이뿌게 껍질을 벗겨달라해보네요...ㅋㅋ

 

 

 

 

 

 

삼십분정도 찬물에 담근 장조림용소고기!!

왠지 소고기장조림이 완성되면 맛날꺼같은 모양새입니다만...

아직까지는 맛을 장담 못하겠어요...ㅋㅋ

양파와 대파,,,그리고 사진에는 안보이는 다시마와 통후추를 넣고

삶아줍니다..

 

 

이때...

맛있는 소기기장조림이 되라고 주문을 꼬옥 걸어주셔야된다는거....ㅋㅋ

 

 

 

 

 

 

 

붉은빛의 소고기가 익어가서 이제는 붉은빛은 찾을수가 없네요...

파를 보아하니 이제막 끊기시작할때 찍은 사진인거같죠...^^

중간중간 맛있는 소고기장조림이 되라고...

아닐 실패하지말라고....주문과동시에 저에게도 자기암시를 자꾸 합니다..ㅋㅋ

 

 

 

 

 

 

장조림용소고기를 삶을때 통마늘을 넣으면 좋으련만...통마늘도 없고

아직 기술부족인듯..통마늘이 자꾸 으깨져 지저분해셔저

다진마늘을 채에 넣어서 마늘맛만 우러내어주고...건저냅니다.

마늘이 들어가서그런지 소고기장조림에서 향긋한 마늘맛도 나겠쬬??

 

 

 

 

 

 

덩어리소고기는 찢어야 제맛~!!

특히 미역국, 육개장에 들어가는 소고기들은 다 찢어야하는데..

이거..쫌 드껍습니다..

소고기장조림만들꺼라 조금 길다랗게 토막냈던것을

후회하고 있는중입니다...

얼른 안식내요...ㅠㅠ

 

 

 

 

 

 

 

한김뺀 소고기를 알맞은 크기롤 찢어주고

소고기장조림에 들어갈 삶은 계란도 준비되었고...

이제 본격적으로

장조림...간장에다가 조려볼생각입니다....

아...긴장됩니다...

시어머니가 알려준 황금레시피가 있기는 하지만

항상 그맛이 나오는게 아니라...약간 걱정이 됩니다..

 

 

 

 

 

 

 

뚜둥~!!!

시어머니표 황금레시피...

물과 간장을 4:1로 비율하고..저는 물대신 소고기삶은것으로 했고

달뽕이가 장조림 간장을 먹을일이 없기에 물양과 함께 간장양도 적게 잡습니다.

장조림에 단맛도 살짝들어가야겠죠?

시어머님이 직접만들어주신 매실액을 조금 넣어줍니다.

 

 

매실액을 넣으면 단맛도 생기고 고기속으로 양념도 더 잘베어서

짜지않고 간간한 소고기장조림이 되거든요.

매실액만으로는 단맛을 다 낼수가 없으니 설탕도 조금 넣어주세요..

설탕은 간장이 4일때 1정도 넣어주면 됩니다...^^

 

 

 

 

 

 

아직은 물이 많죠..이제 조려주면 정말 먹음직스런

소고기장조림이 완성됩니다..

간장물이 들은 장조림속 계란도 맛나보입니다..ㅋㅋ

기대이상으로 장조림이 맛나게되어..급흥분했나봅니다...

완성된 사진이 없이 바로 폭풍흡입....ㅠㅠ

중간중간 맛있는 소고기장조림이 되라고 주문걸었던것이 효과가 있었는지

아니면 시어머니표 황금레시피 때문인지...

밥한공기는 문제없는 소고기장조림이 되었네어요....ㅋㅋㅋ